본문 바로가기
첫 번째

니오 주가 :: 니오데이(Nioday) 주식 매수해도될까? 주가 전망

by 2021. 1. 11.
반응형

니오 데이(Nio day) 파헤치기


니오 주가 :: 니오 데이(Nioday) 주식 매수해도 될까? 주가 전망

01 투자포인트

02 리스크 점검

03 목표주가

 

 투자 포인트

중국의 테슬라 경쟁 기업인 니오는 지난 9일 '니오 데이(Nio day)'를 개최하였습니다.

 

니오는 행사에서 가장 먼저 테슬라 모델 s의 경쟁 모델인 신형 플래그십 세단 'ET7'을 공개하였습니다.

 

니오의 ET7

 

니오는 ET7을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고용량 배터리 팩을 탑재하였고, 배터리 팩 교환 옵션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T7은 각국 주정부의 보조금을 제외하면 44만 8천 위안으로 우리 돈 약 7570만 원 수준입니다.

이는 전기차 선두업체인 테슬라 모델 3를 크게 웃도는 가격입니다.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만드는 테슬라 모델3 가격은 약 26만 5740위안입니다.

 

그러나 니오는 ET7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데, 그 근거로는 전기차의 핵심인 주행거리에서 큰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ET7은 한 번의 충전으로 1000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3은 최대 주행거리가 그 절반 정도에 머물러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칩 Adam

또한 니오는 엔비디아의 드라이브 오린 기반 슈퍼컴퓨터인 아담을 공개하였습니다.

2022년 출시될 ET7부터 탑재될 예정이며,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자율성과 전기화는 오토모티브 산업을 변화시키는 핵심 요소이며 니오와 협력해 인공지능을 통해 미래를 위한 소프트웨어 전기차 플릿을 개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니오는 이번 행사에서 유럽 연비 측정 기준(NEDC)으로 1회 충전 시 10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는 150 kWh 배터리팩을 소개하였는데 내년 4분기부터 ET7 최고급 사양에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팩 기술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리스크 점검

최근 주가 급등으로 밸류에이션이 부담되는 상태임은 틀림없습니다.

골드만삭스가 니오의 목표주가를 7.7달러에서 59달러로 대폭 상향 조정했지만 그럼에도 주가는 60달러를 넘긴 상태입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자산운용사인 베일리 기포드는 니오 시총이 2030년에는 3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니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목표주가 및 생각

현재 애널리스트 목표주가는 20불에서 최대 70불까지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