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 번째

두산밥캣 주가 전망 :: 매수해도 될까 ?

by 2021. 1. 14.
반응형

두산밥캣 주가 전망 :: 매수해도 될까?

두산밥캣의 주가가 최근 30%가량 급등하면서 추가적인 상승여력, 밸류에이션 상태 등 여러 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보기

쿠팡 주식 관련주 :: 쿠팡 나스닥 상장, 주가

안철수 관련주는 ? (ft. 안철수 대장주, 수혜주, 써니전자 주식, 안랩 주가, 까뮤이앤씨)

의료 폐기물 관련주 및 대장주

 

목차

01 투자 포인트

02 목표주가와 리스크 점검

 

 


 투자 포인트

최근 두산밥캣의 주가는 6개월간 30% 상승하면서,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목표가 대비 상승여력이 축소된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동종업체들과 비교하면 여전히 아쉬운 수준입니다.

원화 강세와 지배구조 변화 이슈가 주가 상승을 제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특히나 원화 강세는 두산밥캣의 경우 밸류에이션에 직접적인 타격이 있습니다.

영업실적은 달러화로, 시가총액은 원화로 환산되는 특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두산그룹이 두산인프라코어를 매각함에 따라 동사의 대주주가 두산 인프라 코어에서 두산중공업으로 변경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우려하는 투자자들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업실적의 개선이 결국 상기 우려들을 잠재울 유일한 카드이며, 동사 주력인 Compact 장비들의 북미 리테일 판매가 2020년 하반기 들어서 이미 성장으로 반전을 하였습니다.

리테일 판매 호조로 동사의 딜러들의 재고는 3개월 미만 수준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참고로 2018년에 동사의 compact 부문 매출은 딜러들의 재고 축적으로 전년 대비 20% 성장하였습니다.(당시에 연초 딜러 재고가 3개월 내외.)

 

2021년도 달러 기준으로는 유사한 성장이 기대되며, 환율 가정 변경에도, 이익전망 하향이 불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대주주 변경 영향도 제한적이라고 생각되는데, 두산 인프라코어의 매각은 두산밥캣의 주식 수 혹은 수급 등과 전혀 무관한 이벤트이기 때문입니다.또한 1) 두산중공업 재무 리스크가 구조조정으로 크게 완화되었으며, 2) 모회사의 재무 리스크가 자회사로 전이되는 사례가 드물다는 점도 고려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두산 인프라코어에서 조달하던 엔진 또한 1) 이미 시장가격을 지불하여 왔으며, 2) 그룹 외 조달처가 존재하여, 문제 발생 가능성이 제한적이라고 생각되며, 결국에 시장은 외부적 요인보다 실적 개선에 주목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목표주가와 리스크 점검

선진시장의 수요 회복 기대로, 경쟁사 주가는 지난해 하반기에 지속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반면, 두산밥캣의 경우 주가 상승에 제약이 발생하며,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인 수준에서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복이 예상되는 선진 시장에 대한 높은 매출 비중과, 딜러 재고 수준이 증명하는, 높은 이익 가시성을 감안한다면 현재의 할인은 합리적이지 않다는 판단입니다.

 

 

 

 

관련글보기

쿠팡 주식 관련주 :: 쿠팡 나스닥 상장, 주가

안철수 관련주는 ? (ft. 안철수 대장주, 수혜주, 써니전자 주식, 안랩 주가, 까뮤이앤씨)

의료 폐기물 관련주 및 대장주

# 위 글은 해당 종목의 매수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개별 종목의 매매로 인한 손실과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