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 번째

포켓몬고 메타몽 잡는법 공략법

by 2021. 3. 19.
반응형

포켓몬 고 메타몽 잡는 법 공략법

오늘은 포켓몬고 메타몽 잡는 법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포켓몬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고 메타몽 잡는법 공략법
포켓몬고 메타몽 잡는 법

# 같이 보면 좋은 글

목차

01 포켓몬 고
02 포켓몬 고 메타몽 잡는 방법 및 공략


 포켓몬 고

포켓몬고 메타몽 잡는법 공략법
포켓몬 고

포켓몬 고는 리서치 업데이트 이후 스페셜 리서치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종의 콘텐츠가 새로 하나 생긴 셈이며, 최종 완료한 유저에게는 보상으로 '뮤'를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도전하는 콘텐츠입니다.

개중에는 쉬운 미션도 있지만 상당히 까다로운 미션도 존재하는데, 대표적으로는 '잉어킹 진화', '메타몽 잡기', '레이드 10회' 등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콘텐츠들이 있으며, 이 때문에 중도 포기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이들 미션 가운데, '메타몽 잡기'는 정말 귀찮은 콘텐츠입니다.

메타몽은 '둥지'가 없기 때문에 사실상 찾는다는 개념으로 접근이 불가능한 포켓몬이며, 오리지널 포켓몬 시리즈에서는 메타몽이 풀 숲에서 간간히 뜨기도 했지만 포켓몬 고의 경우 메타몽 특유의 능력으로 아예 다른 포켓몬으로 변신한 채로 다니기 때문에 정말 까다로운 녀석입니다.

하지만 많은 유저들이 베타테스터가 되어 발품을 팔아본 결과, 몇 가지 단서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고 오늘 그것을 정리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포켓몬 고 메타몽 잡는 법  및 공략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 고 메타몽 잡는법 및 공략법

포켓몬 고 메타몽

우선, 메타몽을 잡기 위해서는 메타몽이 변신하는 포켓몬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1) 총어

2) 깜놀버슬
3) 소곤룡
4) 꼴깍몬
5) 페이검
6) 통통코

7) 비버니
8) 둔타

9) 부우부


메타몽은 현재 상기 9개 포켓몬으로 변신하고 있으며, 많은 유저들의 실험 결과 이 들 포켓몬 중 약 5% 정도가 메타몽이 변신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메타몽이 상기 포켓몬들로 변신한 경우 포켓몬의 날씨 속성 또한 변신한 캐릭터와 같은 속성으로 부스트를 받기 때문에 날씨를 통해서 잡을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켓몬고 메타몽 잡는법 공략법
메타몽 ditto

메타몽이 변신한 포켓몬의 포획 서클은, 실제 포획률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즉, 만약 위의 포켓몬들의 기본 포획 확률이 40-56%인 반면, 메타몽은 약 16%이므로 만약 포획 시도가 계속해서 실패한다면  높은 확률로 메타몽이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CP 250의 '구구'가 초록색 원을 보이는데도 자꾸 볼에서 나온다면, 1) 정말 운이 없거나, 2) 메타몽이라는 뜻입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이상으로 포켓몬 고 메타몽 잡는법 및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해당 게시글은 작성자의 사견이나 오류가 포함될 수 있으며, 차후 게임사의 자체적인 업데이트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