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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해저터널 관련주 대장주 총 정리

by 2021.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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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저터널 관련주 대장주 총 정리

오늘은 해저터널 관련주 및 해저터널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된 키워드로는  세명전기 우원개발 이화공영 자연과환경 코리아에스이 특수건설 한국선재 혜인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해저터널 관련주의 종목별 차트와 실적 분석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해저터널-관련주-대장주
해저터널 관련주식 대장주식


 세명전기(해저터널 관련주식)

기업개요

해저터널-관련주-대장주
세명전기 주식 차트

- 세명전기는 금속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2년 2월 설립되어, 1984년 2월 법인 전환하여 현 상호로 변경되었으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하고,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하고 있음.

- 세명전기는 개발도상국의 전력설비 증설에 따른 154kV, 345kV 등 고압송전선로용 금구류의 수요 증가로 해외시장 확대하고 있으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실적 및 분석

- 세명전기는 송전선로와 고속철도 등 전차선로용 금구류 수주 부진한 가운데 섬유직기용 섹셔날빔 수주도 크게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규모 축소.

- 매출 감소에 따른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 전년동기대비 적자 전환, 금융자산평가손실 등 금융수지 저하로 순이익률도 크게 하락.

- 세명전기는 COVID-19 장기화와 내수경기 침체로 한전의 송전선로 신설 및 교체공사 지연, 개도국의 섹셔날빔 수요도 부진하며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전망이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우원개발 (해저터널 관련주식)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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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원개발 주식 차트

- 우원개발은 1998년 10월에 설립되어 도로공사, 산업단지조성공사, 철도공사, 지하철 공사, 특수공법 공사, 하천공사, 항만공사 등 토목공사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 동사는 다년간에 축적된 다양한 건설시공능력과 토목건설용 고가의 대형 건설중장비를 자체 보유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 우원개발은 2019년 전문건설업 시공능력평가액은 토공 205,736백만 원(전국 5위), 수중 및 철콘은 각각 35,507백만 원(전국 12위), 42,307백만 원(전국 112위)을 기록.

 실적 및 분석

- 우원개발은 별내선 복선전철, 신분당선 복선전철, 포항~영덕 1공구 등의 토목 부문 기성실적 확대, 자체공사인 사곡 대림아파트 매출인식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

- 매출 신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지분법 이익 증가 등으로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 상승.

- 우원개발은 국내 건설투자 부진 및 토목 투자 둔화에도 별내선 복선전철, GTX-4/5공구, 사곡 대림아파트 등의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이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이화공영 (해저터널 관련주식)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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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공영 주식 차트

- 이화공영은 1956년 8월 설립되었으며, 토목건축공사업 등의 건설관련 면허를 보유하고, 종합건설업을 영위하는 건설 전문기업임.

- 건축공사는 아파트, 오피스, 제약시설물 등을 중심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토지조성공사 등을 중심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 이화공영은 2020년 도급한도액은 204,744백만 원으로 시공능력 순위 132위를 기록함(2019년 도급한도액 231,844백만 원으로 116위).

 실적 및 분석

- 이화공영은 토목 부문 관급공사의 기성실적 축소에도 건축 부문 관급 및 민간공사의 기성실적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

- 원가구조 개선 및 인건비 감소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의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 흑자 전환,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이익 흑자 전환.

- 이화공영은 건축공사 부문에서 일정 수준의 수주잔고 확보하고 있으나 국내 건설투자 부진 및 토목투자 둔화 등으로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전망이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자연과환경 (해저터널 관련주식)

기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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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환경 주식 차트

- 자연과 환경은 환경플랜트사업, 환경생태복원사업 및 조경원예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녹화공사 및 수질정화공사를 수행하거나 호안블록 및 투수블록 등을 판매함.

- 주요 매출처는 국가기관인 국토관리청, 지방자치단체와 주택공사, 토지공사, 도로공사 등 공공기관이며, 국가의 정책 방향에 영향을 크게 받음.

- 자연과 환경은 인도네시아 소재의 바이오 업체인 PT.NNE ENERGY, 필리핀의 N.E.P Co.Inc., 부동산 개발업체인 에코트라움 등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실적 및 분석

- 자연과환경은 하천복원, 수질정화 등의 공사 수주 증가하였으나, 호안블록, 투수블록 등 제품 판매가 크게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규모 축소.

- 매출 감소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 기타수지도 크게 저하되며 순이익 역시 전년동기대비 적자 전환.

- 자연과환경은 정부의 SOC 예산 및 환경예산 증가, 친환경 정책 등에도 COVID-19 장기화에 따른 내수경기 침체와 건설투자의 위축으로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전망이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코리아에스이 (해저터널 관련주식)

기업개요

해저터널-관련주-대장주
코리아에스이 주식 차트

- 코리아에스이는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케이슨들 고리, 교량용 케이블 등 교량, 철도, 해운, 항만 등 SOC 건설 시에 필수적인 토목자재의 설계, 생산 및 시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주한 공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계절적으로는 정부의 SOC 예산집행의 특성상 3분기 이후에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음.

- 코리아에스이는 자체 기술연구소를 두고 교량 및 토목구조, 지반공학 등에 관한 연구, 설계 활동을 통해 특허, 실용신안권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 확보하는 등 기술 우위 유지 노력 중.

 실적 및 분석

- 코리아에스이는 건축자재 판매 부진한 가운데 PAP옹벽공사, 교량 시공 공사 등 주력 공사 부문의 기성실적 역시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규모 축소.

- 제품 부문 적자구조 심화된 가운데 공사부문의 원가율 상승, 판관비 부담도 확대되며 영업손실 및 순손실 규모 전년동기대비 큰 폭 확대.

- 코리아에스이는 정부의 재정지출 확대에도 내수경기 침체와 국내 건설투자의 위축, 주택시장의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매출 성장은 쉽지 않을 전망이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특수건설 (해저터널 관련주식)

기업개요

해저터널-관련주-대장주
특수건설 주식 차트

- 특수건설은 철도 및 도로 지하 횡단구조물 비개착 시공, 대구경 교량 기초시공, 실드터널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고속철도, 서초 전력구, 한강하저터널 및 싱가포르 고속도로 지하구간, 지하철 등을 시공하였음.

- 특수건설은 국내, 싱가포르 등에서 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 한국철도공사,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TA) 등을 확보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특수건설은 해외사업 부진에도 위례 장지동길, 하이닉스 반도체 공장 프런트 잭킹 부문과 별내선 2공구 실드 부문 등에서의 기성실적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

- 지급임차료 등의 판관비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영업외 수지 개선으로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 상승.

- 특수건설은 국내 건설투자 부진 및 토목투자 둔화에도 일정 수준의 수주잔고 확보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수주 지속하고 있는바,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이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한국선재 (해저터널 관련주식)

기업개요

해저터널-관련주-대장주
한국선재 주식 차트

- 한국선재는 1995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을 주력제품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형강 사업은 영업 중단하였음.

- 종속기업으로 조선, 해양플랜트, 원자력 발전소 등의 고가설비 핵심 부품인 계장용 Fitting 및 밸브류를 생산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기성 금속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 한국선재는 아연도금 철선 관련 2건의 특허 및 이중 볼밸브 1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아연도금 강선, 밸브류 등의 개발을 통한 고부가가치 제품의 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실적 및 분석

- 한국선재는 주력제품인 아연도금 철선의 수요 부진한 가운데 종속기업의 피팅밸브 판매 역시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규모 축소되었으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 원가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률 전년 동기 대비 하락, 금융수지 개선 및 기타영업외수지 개선에도 순이익률도 전년동기대비 소폭 하락.

- 한국선재는 글로벌 경기침체와 국내 건설투자의 위축, 조선산업의 수주량 및 건조량 감소 등으로 아연도금 철선, 피팅밸브 등의 수요 부진하며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듯.


혜인 (해저터널 관련주식)

기업개요

해저터널-관련주-대장주
혜인 주식 차트

- 혜인은 1960년 설립되어 건설기계와 부분품의 매매업 및 창고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Caterpillar사, Jungheinrich사의 한국 내 총판 특약점이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 연결대상 종속기업은 비금속광물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주)혜인자원을 보유하고 있음.

- 혜인은 신규 시장인 상선 부문 진입을 위한 중속엔진인 MaK엔진의 유통권 확보 추진, 캐터필러 선박 추진 시스템 패키지화 등 해상엔진 부문 성장에 집중.

 실적 및 분석

- 혜인은 COVID-19 영향 및 수주 지연 등으로 주력인 CAT장비, CAT엔진 등 수요가 위축된바 전체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축소.

-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원가 및 판관비 부담 가중되며 영업이익률 전년동기대비 하락, 매각 예정 자산 처분이익 제거 등으로 순이익 적자 전환.

- 혜인은 스마트 물류 사업 진출 등 사업다각화가 기대되나 글로벌 경제 침체 및 국내 건설투자의 감소세 확대 등으로 매출 회복은 제한적일 전망이며, 해저터널 관련주로 꼽힘.


# 본 자료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지만,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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