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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색조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8종목

by 2021.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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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조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오늘은 색조 화장품 관련주 및 색조 화장품 대장주 8종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종목 차트와 개별 종목 실적 분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색조 화장품 관련주식 대장주식


 아모레G(아모레퍼시픽그룹)(색조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아모레G 주식 차트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959년 화장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7년 지분 소유를 통한 자회사의 지배 및 자금, 경영관리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지주사로 변경.

- 주요 종속기업은 화장품 제조 및 판매사인 (주)아모레퍼시픽과 (주)이니스프리, 의약품 제조 및 판매사인 (주)에스트라 등의 자회사와 손자회사가 있음.

- 아포레퍼시픽g는 아모레퍼시픽 및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자회사를 통해 화장품 부문에서 국내외 높은 브랜드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화장품 밸류체인 완성으로 그룹 시너지 효과 확보.

 실적 및 분석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COVID-19 확산으로 국내외 화장품 판매가 모두 감소한 가운데 관광객 감소로 면세점 등 오프라인 매장의 부진으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됨.

- 매출 감소에 따른 원가구조 저하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외화 관련 영업외수지 저하로 순이익률 역시 하락.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COVID-19 백신 보급에 따른 글로벌 경기 회복세,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중국과 한국의 이커머스 비중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 전망.


 현대바이오랜드(색조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현대바이오랜드 주식 차트

- 현대바이오랜드는 1995년 9월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 기능성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 2001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 2015년 1월 SK 핵심 계열사로 편입됨에 따라 모기업 SKC의 글로벌 채널을 기반으로 중국, 북남미, 동남아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 현대바이오랜드는 SK 계열사 편입 등에 따라 2016년 7월 SK바이오랜드로 상호 변경 되었으며, 최대주주 SKC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성장 기대.

 실적 분석

- 현대바이오랜드는 COVID-19 영향에 따른 화장품 및 의약품 시장 부진으로 화장품원료와 의약품원료 매출이 감소한바 식품원료 매출 확대에도 전년대비 외형 축소.

- 원가율 상승 및 판관비와 연구개발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적자전환되었으며 유형자산 및 매각예정자산, 관계기업투자 손상차손의 발생 등으로 순손실 전환.

- 현대바이오랜드는 COVID-19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 따른 화장품과 의약품 시장 회복, 치과용 콜라겐 멤브레인 FDA승인 및 건강식품원료 개발 등으로 외형 회복 기대.


LG생활건강(색조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LG생활건강 주식 차트

- lg생활건강은 2001년 4월 (주)LGCI(현 (주)LGㆍ구 (주)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생활용품, 화장품 등의 제조·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2020년 5월 피지오겔 브랜드 자산인수 및 REACH 및 Euthymol 치약 상표권 및 사업권 취득, 색조화장품 경쟁력을 위해 (주)로아코리아의 지분을 인수함.

- lg생활건강은 각 사업군별 대표브랜드 보유, 생활용품부는 페리오와 엘라스틴, 뷰티 사업부는 프레스티지와 매스티지 및 더페이스샵 등 중저가 브랜드까지 모두 구축.

 실적 및 분석

- lg생활건강은 COVID-19 확산에 따른 재택근무 등으로 화장품 등의 소비는 위축되었으나, 치약, 세제, 샴푸 등의 생활용품의 판매가 호조를 보여 전년대비 매출액 증가하였음.

- 고부가제품의 판매는 위축되었으나 매출원가율 개선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소폭 상승하였으며, 기부금 증가 등으로 당기순이익 또한 소폭 상승.

- lg생활건강은 COVID-19 백신접종에 따른 소매판매 회복 및 견조한 중국 매출성장에 따른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성장세 기대되며, 수익성 역시 두 자릿수 이어갈 듯.


한국콜마홀딩스(색조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한국콜마홀딩스 주식 차트

- 한국콜마홀딩스는 1990년 화장품 및 제약품의 주문자 표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12년 10월 화장품 및 제약사업부문과 투자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사업지주회사로 전환.

- 연결대상 종속기업은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등의 제조 판매사인 콜마비앤에이치(주)와 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사 근오농림(주) 등이 있음.

- 한국콜마홀딩스는 2019년 바이오의약품 업체인 에이치케이바이오이노베이션의 지분 확보를 통하여 바이오, 제약 사업을 확장하는 등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재편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한국콜마홀딩스는 COVID-19 확산에 따른 건강기능식품 수요 증가로 종속기업의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판매가 증가한 가운데 지주부문의 양호한 성장으로 전년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

- 경상연구개발비 증가로 판관비 부담 확대되었으나 매출 성장에 따른 원가구조 개선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법인세 비용 증가, 중단영업이익 감소에도 순이익률도 상승.

- 한국콜마홀딩스는 내수경기 회복세로 화장품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세로 손소독제, 의약품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자안코스메틱(MP한강, 색조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자안코스메틱 주식 차트

- 자안코스메틱은 2000년 12월 설립되어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7년 1월 에스케이제2호스팩과 흡수합병하였음.

- 해외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에 대한 독점 공급사업과 자체 보유 브랜드에 대한 상품 기획, OEM 생산 및 유통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 자안코스메틱은 캔메이크, BCL, 베르사유의 장미 등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 제품을 국내에 독점 수입해 H&B스토어, 온라인쇼핑몰 등에 공급함.

 실적 및 분석

- 자안코스메틱은 해외수출 호조에도 COVID-19 영향 및 내수 침체에 따른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력 감소 등으로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축소.

- 외형 축소의 영향으로 원가 및 판관비 부담 가중되며 영업손실 규모 전년대비 확대, 전환사채상환손실 발생 등으로 순손실 규모 크게 확대.

- 자안코스메틱은 국내 소비심리 개선에 따른 화장품 판매 증가 등으로 매출 회복 일부 가능할 듯. 한편, 2021년 중 브랜드 라이선스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자안그룹에 인수될 예정임.


 아모레퍼시픽(색조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아모레퍼시픽 주식 차트

-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6월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라네즈, 마몽드 등 다양한 포지셔닝의 브랜드를 구축한 가운데 높은 인지도로 브랜드 및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 지속 중이며, 고부가가치 기능성 제품의 개발 및 판매채널 확대로 시장 경쟁력 강화 추진 중.

 실적 및 분석

- COVID-19의 확산으로 유동인구 및 관광객 감소하며 오프라인 중심으로 판매가 부진한 가운데 아시아, 북미, 유럽 등에서도 화장품 판매 감소하며 전년대비 매출 감소.

- 아모레퍼시픽은 원가율 상승 및 인건비 증가에 따른 판관비 부담 확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외화 관련 영업외수지 저하로 순이익률 역시 하락.

- COVID-19 백신 보급에 따른 글로벌 경기 회복세와 함께 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 판매 확대하며 매출 성장 전망, 오프라인 매장 구조조정으로 수익성 개선될 듯.


한국화장품제조(색조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한국화장품제조 주식 차트

- 한국화장품제조는 1962년 3월 설립되어 1978년 2월 한국증권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0년 5월 화장품 판매 및 부동산 임대사업을 분할하여 한국화장품을 신설함.

- 화장품 제조 전문회사로 CGMP 및 ISO 22716 인증 획득, 우수한 생산 및 품질 관리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산하의 종합연구소를 통해 제품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음.

- 한국화장품제조는 화장품 OEM 및 ODM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바, 높은 기술력과 안정적인 영업망 구축으로 OEM/ODM 전문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음.

 실적 및

- 한국화장품제조는 COVID-19의 영향으로 온라인을 제외한 직판 및 방판, OEM/ODM 수주 위축, 피부관리샵 등의 화장품 판매가 부진하였으며 수출 역시 감소한바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매출 감소에 따른 원가율 상승 및 판관비 부담 확대되어 영업이익 전년대비 적자전환하였으며 지분법손실 감소에도 순손실 규모 확대.

- 한국화장품제조는 국내외 경기 개선으로 화장품시장의 회복세, OEM/ODM 수주 증가, 국내외 온라인 채널 강화,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신제품 출시 등으로 매출 회복 가능할 듯.


클리오(색조 화장품 관련주)

기업개요

클리오 주식 차트

- 클리오는 1997년 5월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와 유통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클리오, 페라페라, 구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 코스맥스, 한국콜마, 케미코스 등 국내 Top OEM/ODM사로부터 제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마케팅 및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중국, 대만, 일본 등 해외 수출 판로 확장 중.

- 클리오는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 판매업을 영위하는 중국 현지법인 클리오(상해)화장품유한공사와 건강식품 유통 및 판매를 위한 클리오라이프케어를 보유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 클리오는 일본시장의 판매 호조와 미국 온라인 채널을 통한 수출이 증가하였으나 COVID-19에 따른 국내 오프라인 매장 및 면세점의 화장품 판매 부진으로 전년대비 매출 감소.

- 경기회복에 따른 내수 판매 확대 기대, 중국의 온, 오프라인 채널 다변화, 일본의 구달 및 클리오 성장세 지속, 미국 아마존의 구달 판매 증가 등으로 매출 회복 전망.

- 클리오는 원가율 상승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하락하였으나 파생상품평가이익 발생 등 금융수지 개선 및 법인세비용 감소로 순이익률 상승.

# 상기 글은 종목의 매수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 일부 오류와 개인 사견이 포함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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